LED Backlight LCD Monitor is Too Bright!
Widescreen LED Backlight LCD Monitor is Too Bright!
정말 오랫만에 큰맘 먹고 27 inch 모니터를 구입했다. 그동안 바꿀 기회가 있었어도 쉽게 사용하던 모니터를 바꾸지 않았던 것은 widescreen 이 탐탁치 않아서였다. 요즘은 소비자도 생산자도 Multimedia 위주로 이용하지만 나는 대부분 Excel, Quickbooks 을 사용하기 때문에 widescreen 을 쓰게 되면 세로 화면이 너무 짧게 보여 마우스 움직이는 일도 많아 지금까지 옛것을 주장하며 쓰고 있었다.
또 다른 이유가 있다면 LCD screen 이 너무 밝은 것 같아서이다. 젊은 세대들은 편하게 사용하는 스마트폰, 타블렛, Laptop 의 스크린이 내게는 너무 부셔 잠시라도 보기가 어렵다. 조금 오래 laptop 앞에 앉아 있으면 눈이 아프고 부셔 결국 모니터에 연결해서 쓸 수밖에 없었다.
내게는 안성마춤이던 모니터가 가끔씩 색상이 마음대로 변해져 자주 때려주어야 하는 지경에까지 가서야 결국 싫어하던 Widescreen LCD Monitor 를 사야했다. 27 인치라서 두 파일을 동시에 열어 놓고 작업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큰 만족이 되고 가격도 좋아 기대감으로 셋업을 했다.
LED 에 대한 옅은 지식은 있었지만 막상 LED Backlight LCD Monitor 가 얼마가 밝으리라고는 예상치 못했다. 마치 형광등을 눈앞에 두고 책을 읽는 것 같았다. 아무리 Bright, Contrast, Mode, Color 를 바꾸어도 눈앞에 보이는 눈부신 기다란 하얀 화면은 어쩔수가 없었다. 조금만 적응하면 나아지리라 믿고 1시간 보다가 그냥 잠을 자게 되었다. 다음날 다시 해 보았지만 역시 잠으로 눈을 달래줄수 밖에 없었다.
멀리서 video를 볼 목적이라면 괜찮겠지만 가까이에 앉아 숫자, 글자를 읽어야 한다면 너무 밝다. 뒷배경이 밝다보니 글자 자체는 더욱 더 얅고 연하게 보여 더 앞에서 눈을 찡그리고 볼수밖에 없다보니 얼굴에 열기까지 오르고 정말 더 이상 사용할수가 없었다. 다른 사람들은 조금 밝다고 할수 있지만 나처럼 빛에 sensitive 한 사람이라면 적응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아무 일도 못하고 씨무룩한 나를 보다 못한 아들이 나와 클릭클릭 몇번을 하고나니 내가 정말 원하던 스크린으로 변해졌다. 파일을 열때나 Excel, Word 를 열때에 너무 눈부시게 밝았던 하얀 뒷 배경이 연한 회색빛으로 바뀌고 인터넷 배경도 바꾸고나니 정말 훨씬 나아졌다. 눈부시게 밝던 하얀 뒷배경이 은은한 gray로 바뀌어지니 더 이상 바꾸고 싶은 마음도 모니터 커버도 살 필요가 없이 큰 모니터를 즐길수 있게 되었다.
고마운 아들에게 할수 있는 말은 왜 진작 가르쳐주지 않았니? Thank you so much!
Window Color 조절 하기
- 바탕화면에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맨 밑에 있는 Personalize를 고른다.
- 아래에 있는 Window Color 를 선택한다.
- Window Text 를 선택하면 Item 이 Window 로 바뀌어진다.
- Color 1 을 선택하여 제일 연한 회색을 선택한다.
- 선택한 회색을 더 연하게 하기 위해 other 를 누르고 오른쪽 Bar 를 하얀색에 가깝게 올린다.
- 다른 Item 도 원하면 바꿀수 있지만 배경색만 바꾸어도 효과적이다.
- 셋업이 되면 파일을 열때나 Word, Excel 등의 기본 뒷배경이 밝은 흰색이 아니라 연한 회색으로 보인다.
- 색상을 좀더 조절하여 적당하게 맞춘다.
처음에는 조금 화면이 회색으로 보이지만 훨씬 눈이 편안하고 부시지 않아서 좋을것 같다.
현대인은 너무 눈을 혹사시키고 있다. 특히 지금 어린이나 중고대학생들은 부모 세대에 비해 너무 어릴때부터 LCD 에 직면하여 잠시도 눈을 뗄수가 없는 상황이다. 새로 구입한 LCD, LED monitor 기 아니더라도 다시 한번 우리가 쓰고 있는 모니터가 너무 밝지 않은지 조사해볼만도 하다.
눈에 좋은 음식도 열심히 먹는 것도 좋을 것같다. 결명자차, 구기자차, Kabocha pumpkin, carrot, orange, tomato, blue berry, spinach, broccoli, walnut, egg,,,,, and Vitamin A, Lutein.... 이 좋다고는 알고 있어도 실천하기는 쉽지 않다. Let's Keep Trying!
TadpoleQuickboo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