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Blackheads? Clogged pores? Try Baking soda and Epsom salt : 모공 클리닉

Tadple 2012. 11. 6. 02:19


아들이 방문을 닫고 조용히 누워 있길래 가보니 코에 Pore Strips 을 붙여 놓고 있다가 많이 빠져 나왔다며 보여 주었다. 정말 코에서 누런 기름 덩어리들이 많이 빠져 나와 붙어 있는것을 보니 신기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저 덩어리들이 훌렁 나올 정도이면 모공이 점점 커지는것이 아닐까 우려되고 요즘은 남학생들도 저런 것을 붙이나 하는 우려도 생긴다.


흔히 여드름이나 코에 까맣게 끼여 있는 모공을 손으로 짜아내면 더 커진다고 하여 하지 말라고 한다. 하지만 코 끝에 까맣게 끼여 있는 것을 보고 안 짤수도 없고.... 손으로 직접 짜는 것보다 얇은 천을 잡고 짜면 덜 미끄러지고 피부가 빨갛게 되는 것을 방지하지만 모공이 커진다는 우려는 하지 않을수 없다.



항상 직업상 Profit & Loss, Income & Expenses 를 따지는 나에게 가장 값싸고 신속하고 효과적이고 편리한 방법은 Baking Soda, Epsom Salt 이다.


세수한 후에 손에 베이킹소다와 Epsom Salt (죽염이나 고운 소금도 가능하다) 를 1T 정도 올려 놓고 물 몇 방울을 떨어 뜨려 흐르지 않는 걸쭉한 상태로 얼굴 전체를 맛사지 하는 것처럼 문지른다.  물양을 조절하여 특히 코 주변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문지른다.  너무 오래하면 코 껍질이 약간 벗겨 지는 일이 있지만 난 그 자체를 즐긴다. 


입술이 자주 튼다면 입술도 부드럽게 문지른다. 또한 손가락 주름 주변을 문지르면 정말 손가락이 깨끗해지고 주름이 덜 보이는 것 같다.


가끔 훅설탕이나 백설탕을 같이 섞어주면 더 보습효과도 주게된다.


매일 1-2 분 효과로 피부도 깨끗해지고 blackheads 도 없애보자. 건조한 피부라면 grape seed oil 로 마무리하고 로션!... 끝!


난 세면대에 베이킹소다, Epsom Salt, 흑설탕, 백설탕, Grape seed oil 을 항상 두고 있다. 가장 경제적이고 간단하지 않은가?


TadpoleQuickbooks